
▲ 캐나다 작가와의 만남 안내 포스터
김서중 기자 / (재)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근) 소속 송파위례도서관에서 7월 30일 수요일 ‘문화의 날’을 맞아 특별 행사 “Summer Night Reading: 캐나다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경험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지역 어린이와 가족들이 직접 캐나다 대표 작가들과 문화를 교류하고 영어로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부 ‘작가님들이 들려주는 이야기(Author Talk)’: 캐나다의 대표 어린이 판타지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리 포디(Lee Edward Fodi)와, 청소년 판타지 및 디스토피아 소설가인 케이 위긴스(K.A. Wiggins)가 직접 자신의 작품과 창작 이야기를 공유한다.
▲2부 ‘책 속에서 만나는 문화교류(Culture Sharing)’: 캐나다의 대표 스포츠 ‘하키’ 체험을 비롯해, 한국의 전통놀이인 투호 등 양국의 전통놀이를 작가와 함께 체험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배운다.
▲3부 ‘책을 찾아라!(Global Book Hunters)’: 참가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 책 찾기 미션을 해결하는 ‘Global Book Hunters’ 체험이 마련돼,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도서관 이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40명이며, 학부모 1인 동반이 필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과 협력으로 진행되며, 7월 29일 오전 11시 송파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는 “Canadian Literacy Day”를 주제로 한 연계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송파위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글로벌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가족이 함께 영어를 통해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며 “어린이와 보호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