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년 전통의 종합식품 기업 “조인주식회사(이하 조인)”의 프리미엄 장어 간편식 브랜드 ‘이나카안 블랙’이 롯데홈쇼핑에서 또다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조인은 지난 7월 런칭과 동시에 롯데홈쇼핑 첫 방송에서 7,500세트를 완판시키며 화제를 모았던 ‘이나카안 블랙’이 이번 2차 방송에서도 준비한 8,000세트를 단 65분 만에 매진시켰다.
일본 전통과 국내산 장어의 만남
‘이나카안 블랙’은 일본 후쿠오카의 명물인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장어 브랜드 ‘이나카안’과 협업해 탄생했다.
일본 4대째 장인의 기술을 바탕으로 카바야키 비법을 그대로 접목하여 직화 숯불 방식과 숙성 간장 기반의 특제 소스를 사용해, 후쿠오카 현지의 정통 풍미를 담아내면서도, 조인이 전북 고창에서 ICT 기반 최첨단 방식으로 양식한 최상급 국내산 자포니카 풍천장어를 사용해 신뢰성과 품질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장어 소비 트랜드의 반영
업계에서는 ‘이나카안 블랙’의 연속 완판을 단순한 판매 성과를 넘어, 국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장어 간편식에 높은 관심과 수요를 보인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통 프리미엄 장어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 확인된 셈이다.
향후 계획
조인 관계자는 “이나카안 블랙은 전통과 현대적 간편성을 결합한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시장을 선도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정보
ㆍ 제품명: 이나카안 블랙 750g 세트(장어 750g + 전용 소스 포함)
ㆍ 원산지: 국내산 자포니카 풍천장어
ㆍ 판매채널: 온라인몰 (스마트스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