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한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할 프로그램은 ▲명리와 사주 이야기 ▲바리스타 자격과정 ▲홈 패션 생활소품 ▲쓸모 있는 여행영어 ▲스마트폰 AI 활용법 등 16개이며, 모집인원은 144명이다. 개강은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주 1회 강의 최소 4주에서 최장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4일 10시부터 9월 29일 17시까지 진행되며, 신도시평생학습관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hongseong.go.kr/lll.do)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비·교재비 및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운영강좌의 세부 내용은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신도시평생학습관(☎041-630-9854)로 문의하면 된다.
유희전 자치행정과장은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은 원도심뿐만 아니라 신도심권 평생학습 욕구에 대응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였으며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및 주말반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권 확대를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 평생학습도시에 걸맞은 홍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카페는 내 생활주변에서 쉽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 및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카페, 공방, 사무실, 커뮤니티센터 등 유휴공간을 평생학습 카페로 지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