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교보생명,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공동 실시

서울대영초등학교 전교생 1,000여 명 대상 안전한 등굣길 조성

어린이 교통사고 증가세 대응, 보행자 안전 및 의식 제고 목표

지역사회 관심 확대 및 지속적인 어린이 안전 활동 전개 약속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과 손잡고 지난 9월 17일(수) 서울대영초등학교(교장 정민석)에서 전교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증가하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캠페인은 2020년부터 꾸준히 늘어나는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와 부상자 발생 현황에 대응하여, 보행자 안전을 지키고 시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전개됐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한국청소년연맹 및 교보생명 임직원들은 서울대영초등학교 학생회장단, 학부모회 봉사자들과 함께 등굣길에 나서,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미니책자, 안전키링, 기념품 등을 전달하며 적극적인 교통안전 지도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상익 한국청소년연맹 사무총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며, 이번 캠페인이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981년 설립된 한국청소년연맹은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으며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약 29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대표 청소년 단체이다.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며 청소년 사회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작성 2025.09.19 09:51 수정 2025.09.19 10: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건강빵을 든든하게
우노스 밤밤프로마쥬!! 신메뉴
"무서워서 가겠냐"…원색적 비난 쇄도에 고통받는 밀양시 #JTBC #Sh..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밀양 사건 가해자들에게 연락없었나? 나락 보관소 "있었어요!"
"사적 제재 과연 옳은가?" ...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신상 공..
쇠파이프남 신정현 #밀양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 줄줄이 퇴사...당시 경찰 팀장 “내가 한 ..
밀양 사건 나락보관소
밀양 119 또 다른 가해자 근황
장재형목사 - 옥합을 깨뜨린 사랑
신검단 로열파크씨티2ㅣ 약 8천만원 상당 풀옵션 무상제공 #신검단로얄파크..
고양 더샵 포레나ㅣ GTX-A 대곡역 이용시, 서울역 12분· 삼성역 1..
유활의학 마크할용 뇌기능 활성화법
열병식에 등장한 여성민병대, 천안문 들썩!
이효석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