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고추 홍보사절’로 활동 중인 정주희(영양고추 아가씨 美) 씨가 직접 제작한 ‘10분 만에 고추장 만들기’ 영상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 박람회에 소개되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명품 고추의 고장인 경북 영양산 고추는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고추의 색이 곱고 선명하며 매운맛이 적당하고 당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 정주희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최고 으뜸 영양 고추를 활용한 모든 것들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영상은 바이오스타 ‘7일 완성 영양 고로쇠고추장 만들기 세트’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 제품은 100% 경북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와 영양 특산물 고로쇠 수액을 함유한 찹쌀발효물, 국내산 100% 메주가루, 국내산 쌀조청, 국내산 황토 누름독으로 구성돼 있다. 또 무보존제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복잡한 발효 과정 없이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정주희씨는 영양고추 홍보사절(영양고추 아가씨)로서 각종 박람회, 방송, SNS를 통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꾸준히 알리고 있으며, 해외 홍보 활동을 통해서도 영양 고추의 고유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배우로서 활동하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국방부 민간안보강사로도 활약하고 ‘전통·문화·사회공헌’을 두루 아우르는 다재다능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영상을 본 관람객들은 “전통의 맛이 이렇게 간단하게 완성될 줄 몰랐다.” “쉽고 건강하게 고추장을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전통의 맛을 쉽고 즐겁게 전하겠다는 영양고추 홍보사절 정주희(영양고추 아가씨 美)씨의 ‘작전’은 성공했다. 앞으로 또 어떤 활동 시너지를 낼지 주목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