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은 돌고 돌아 다시 또 돌아오는 법.
혼주들에 비해서는 적었던 결혼식 한복 입는 신랑신부들이 다시금 늘어나고 있다. 한복의 인기가 거세게 불고 있다는 증거.
더욱 강해진 개성 중시 현상과 함께 MZ세대에 레트로와 아날로그의 인기, 또 전 세계적인 K-문화 열풍에 힘입어 한복의 유행과 인기도 다시 돌아와 큰 바람을 일으키며 신랑신부 피로연 의상으로도 많이 선택 되고 있는데 그 중 웨딩한복, 한복웨딩드레스와는 또 다른 매력의 드레스한복이 최근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 화제다.
특히 한복대여와 한복맞춤 전문 업체로 신랑신부한복 및 부모님 혼주한복과 하객한복 등 결혼한복으로 유명한 베틀한복에서 출신한 신상 드레스한복 라인이 예비 신부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중.
기존 ‘저고리+치마’ 기본 조합으로 입던 한복웨딩드레스 타입과는 다르게 저고리가 없는게 기본 구성으로 퓨전적인, 보다 현대적인 느낌이 강해 스타일리시함을 더욱 강하게 표현 가능한 신부한복이다.
지난 12월 27일, 예전 상무지구에 있던 베틀한복 광주광역시점이 웨딩의 거리로 확장 이전 오픈을 하며 목포/나주/전주/군산/익산/여수/순천/정읍/광양 등의 지역의 예비 신부들이 더욱 편리한 접근성으로 베틀한복의 신상 드레스한복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 관계자에 따르면 벌써부터 방문 예약 및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으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또 다른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신상 드레스한복 외에도 신부한복과 신랑한복, 혼주 부모님한복과 하객한복, 돌잔치한복과 잔치한복 행사한복 등 모든 한복의 디자인이 추가 되어 전반적으로 문의 및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해 불편함 없이 만족스러운 행사를 위해서는 준비는 미리 여유있게” 하라고 권장하였다.
베틀한복은 매장 방문이 불가능한 고객들을 위하여 홈페이지, 전화, 문자,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 1:1 상담 및 견적문의와 방문예약 그리고 택배 맞춤과 대여 등의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