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 2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Go Go 카카오프렌즈’가 초등 수학 학습 만화로 영역을 넓힌다.
북이십일 아동 도서 브랜드 아울북은 신규 시리즈 ‘Go Go 카카오프렌즈 수학이 궁금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어렵게 느끼는 수학 개념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일상 생활 에피소드 만화로 풀어내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구성했다.
신간 ‘Go Go 카카오프렌즈 수학이 궁금해!’는 공식 암기 중심의 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만화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상황과 대화를 소재로 삼아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학에 대한 부담은 낮추고 개념의 핵심은 쉽게 짚어준다.
1권 ‘수와 연산’ 편에서는 초등 수학의 기초가 되는 사칙연산을 중심으로 학습의 기본기를 다지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총 27화에 걸친 만화 에피소드에는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핵심 개념이 체계적으로 담겼으며, 각 장의 마지막에는 교과 연계 학습 페이지를 수록해 만화로 익힌 내용을 심화 학습으로 이어가도록 했다.
책 말미에는 ‘마무리 시험’ 코너를 마련해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풀며 학습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별 부록으로 제공되는 개념 정리 브로마이드는 학습 내용을 한눈에 정리해 복습 효과를 높인다.
이 시리즈는 현직 수학 교사들로 구성된 전국수학교사모임의 추천을 받아 교육적 신뢰도를 더했다. 전국수학교사모임 대외협력국 이정 국장(대광초 교사)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생활 속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면서도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정확히 짚어준다”며 “수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학습 만화”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