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공공도서관 10곳, 학생 독서·문해력 향상 공동 프로젝트 추진

부산광역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이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기초 문해력·수리력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기초 문해력과 수리력을 높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10곳이 함께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와 ‘문해력·수리력 읽음채움 프로젝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해력·수리력 읽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 독서습관 형성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추론력,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읽음’과 문해력·수리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채움’으로 구성된다.


‘읽음’ 분야에서는 유아와 학생을 대상으로 문해력·수리력 자료 코너를 운영하고 북큐레이션, 독서토론, 체험형 독서행사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상시 지원한다. ‘채움’ 분야에서는 기초 문해력과 수리력 향상을 위한 방과후·주말 프로그램과 학부모 대상 자녀 교육 특강을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과 세부 일정은 2월 중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는 2024년부터 운영 중인 독서진흥사업으로 유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전 학령을 대상으로 독서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올해는 운영 기간과 횟수를 확대해 참여 대상을 넓힐 계획이다.

작성 2026.01.14 09:43 수정 2026.01.14 09: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