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신제품 상위권·틱톡샵 입점… K-뷰티 오버랩스, 미국 시장 본격 진출

엑토인 기반 콘셉트로 열·자외선 환경 대응한 기능성 선케어 전략 부각

엑토인(Ectoin) 기반 스킨케어로 북미 소비자 접점 확대, 초기 반응 주목



엑토인(Ectoin)을 핵심 성분으로 한 K-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오버랩스(OVERLAPS)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Amazon)과 틱톡샵(TikTok Shop)을 통해 미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선보이며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를 본격화한 것이다.


오버랩스는 미국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주요 채널로 꼽히는 아마존과 틱톡샵을 전략 거점으로 삼아, 인플루언서 콘텐츠와 연계한 디지털 중심의 론칭 방식을 택했다. 브랜드 인지도 형성과 제품 경험 확산을 동시에 노린 접근으로 해석된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핑크 데저트 엑토인 포어 스윕 클렌징 오일(Pink Desert Ectoin Pore Sweep Cleansing Oil)’은 아마존 내 New Releases for Cleansing Oils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나트룬 오아시스 서브마린 엑토인 토너(Natrun Oasis Submarine Ectoin Toner)’는 일부 주요 검색 키워드에서 Amazon’s Choice 배지를 획득했다. 이는 출시 초기 소비자 반응과 구매 데이터가 플랫폼 알고리즘에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오버랩스는 사막과 극지 등 극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미생물이 생성하는 보호 성분 엑토인(Ectoin)에 주목해, 외부 환경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스킨 배리어 케어(Skin Barrier Care)를 브랜드 콘셉트로 제시하고 있다. 클렌징, 토너, 세럼, 선케어 등으로 구성된 라인업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설계 방향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오버랩스 관계자는 “아마존은 소비자 평가와 실제 구매 흐름이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라며 “이번 성과는 엑토인 기반 제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오버랩스는 미국 론칭을 시작으로 틱톡 크리에이터 협업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에서 단계적인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이어갈 계획이다.













※본 기사는 기업이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정보성 기사이며,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내용은 의학적 진단이나 치료를 대체하지 않으며, 신문사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성 2026.01.14 09:54 수정 2026.01.14 09:57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