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GTEP사업단, CES 2026 참가해 산학협력 기반 글로벌 진출 성과 공유

한국공학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은 지난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산학협력 기반의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를 공유했다.


CES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정보통신 전자 기술 전시회로 글로벌 선도 기업과 혁신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적인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GTEP사업단 소속 경영학전공 4학년 박민경 학생이 한국공학대 산학협력 기업인 올더타임과 함께 현장에 파견돼 인공지능 기반 여성 안전 플랫폼 더가이드의 홍보와 바이어 상담을 지원했다. 해당 제품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2026 혁신상을 수상하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박민경 학생은 200팀이 넘는 글로벌 바이어 상담을 보조하고 기업 간 업무협약 1건과 협력의향서 1건 체결 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며 실질적인 사업화 성과 창출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 활성화를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장에 참여한 박민경 학생은 세계 시장의 중심 무대에서 기술을 설명하고 바이어와 직접 소통한 경험이 큰 배움이 됐으며 협약 체결 과정에 참여하며 무역 인재로서 실무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GTEP 사업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한국공학대학교에서는 경영학부 이충석 교수를 단장으로 무역 실습과 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실무형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GTEP사업단은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형 무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6.01.16 08:41 수정 2026.01.16 08: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