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고객 목소리 반영한 ‘스초생’ 시즌 한정 신제품 출시

SNS 요청 반영해 ‘두초생 미니’·‘말차 스초생’ 선보여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말차 트렌드 접목한 스핀오프 케이크

1월 26일부터 사전 예약, 30일 정식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자사 대표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재해석한 시즌 한정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두초생 미니’와 ‘말차 스초생’으로, 고객들의 SNS 출시 요청을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스초생’은 2014년 출시 이후 12년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케이크로, 제철 생딸기와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 풍부한 초콜릿 생크림의 조화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최근에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과 말차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를 접목한 신제품을 기대하는 소비자 의견이 SNS를 중심으로 잇따랐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반응을 반영해 딸기가 가장 맛있는 시즌에 맞춰 이번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

 

 ‘두초생 미니’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중동식 면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 초콜릿 생크림, 생딸기를 층층이 쌓아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구현했다. 특히 바삭함과 달콤함, 상큼함의 균형을 강조했으며, 커피와의 페어링을 고려한 레시피로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홀케이크보다 작은 미니 사이즈로 출시돼 1~2인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함께 출시되는 ‘말차 스초생’은 말차의 깊은 풍미와 스초생의 상징인 딸기를 결합한 제품이다. 말차 가나슈와 말차 몽떼, 초콜릿 시트, 딸기 콤포트를 레이어링해 진한 말차의 쌉쌀함과 딸기의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선명한 초록빛 케이크와 붉은 딸기의 대비는 시각적인 만족도도 높였다.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이 12년간 기본 콘셉트를 유지하며 사랑받아온 헤리티지 케이크인 만큼, 고객 의견과 트렌드를 반영한 확장 제품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1월 30일 정식 출시되며, 이에 앞서 1월 26일부터 투썸하트 앱을 통해 한정 수량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 출시 이후 레시피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으며, 스핀오프 제품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스초생 라인업의 연간 판매량은 약 320만 개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작성 2026.01.16 09:32 수정 2026.01.16 15: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