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군이 오는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제1회 단양 겨울놀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대강면 죽령천 인근 대강오토캠핑장에서 열리며, ‘그리운 그 시절 그 놀이’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얼음 위 민속놀이와 소망기원 낙화놀이, 전통 체험공방, 불멍존, 겨울 간식 체험, 먹거리장터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얼음썰매, 외발썰매, 팽이치기, 이색컬링, 얼음판 줄다리기와 같은 얼음놀이와 함께 윷놀이, 쥐불놀이, 낙화놀이, 엿치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가 준비돼 있다.
또한 민속놀이 만들기 체험, 유아 얼음놀이장,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포토존, 겨울테마 포토존, 온기쉼터 등이 마련돼 겨울의 낭만과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불멍존은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소비자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군은 구워 먹을 수 있는 겨울 간식 체험, 푸드트럭존,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축제는 어른에게는 추억을, 아이에게는 낭만을 선사하는 시간”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겨울의 정취와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축제 관련 문의는 단양관광공사 마케팅팀(043-421-7883)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