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정보신문] 박두호 선임기자=제주 애월 지역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특별 할인 분양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되는 ‘계룡 엘리프 애월’ 아파트를 중심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
설명회는 2026년 1월 17일(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제주 제주시 애월항로 23에 위치한 **엘리프 애월 분양사무실(1층)**에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제주에 세컨하우스를 마련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법인
▲공매 가격 수준으로 제주 아파트 또는 오피스텔 투자를 고려 중인 개인·법인 투자자 등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엘리프 애월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의 특별 할인 분양 조건을 비롯해, 2026년 주택 수 제외 적용 기준, 취득·보유·양도 단계별 부동산 세제 핵심 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의는 김명희 교수가 맡는다. 김 교수는 전 EBS 교육방송 공인중개사 강사 출신으로, 다년간 부동산 실무 및 세법 강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참가 신청은 사전 문자 접수로 진행되며, **010-8111-3611**로 신청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제주 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세제 혜택을 동시에 고려하는 수요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투자 판단 기준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