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스쿨 고등 졸업생 한자리에, 기수 넘어 진로와 경험 나눈 네트워킹 행사 열려

사단법인 도구는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KB Dream Wave 2030 KB라스쿨 고등 사업의 일환으로 제2차 졸업생 모임을 지난 1월 13일 서울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


이번 모임에는 2023년과 2024년 고3 멘티로 참여했던 졸업생과 2025년 고3 멘티, 라스쿨 학생회, 진로멘토가 함께했다. 기수와 역할의 구분을 넘어 다양한 참여자가 한 공간에 모여 교류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졸업생과 고3 멘티, 학생회, 진로멘토가 한 팀을 이뤄 팀 미션 활동을 진행했다. 진로 키워드 공유와 인터뷰, 체험 인증 등 여러 과제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경험과 고민을 공유했다. 진학과 진로를 고민하는 멘티들은 졸업생과 진로멘토로부터 실제 대학 생활과 진로 선택 과정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한 2기 졸업생은 대외활동과 학과 생활, 휴학 등과 관련한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진로 방향을 다시 정리할 수 있었고 이제 스무 살이 된 고3 멘티와 대학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고민을 공유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연초에 각자의 진로 계획과 방향을 함께 점검할 수 있어 한 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2 학생회 멘티는 처음에는 다소 어색했지만 함께 식사하고 팀 미션과 영상 촬영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이 웃고 즐길 수 있어 기억에 남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졸업생 모임은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사업 종료 이후에도 관계가 이어지며 새로운 참여로 확장되는 선순환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사단법인 도구는 앞으로도 졸업생 간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청소년에서 청년으로 전환되는 시기에 필요한 정서적 사회적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현아 사단법인 도구 대표는 이번 졸업생 모임은 KB라스쿨 고등 졸업생과 현재 참여 학생들이 함께 만나 경험과 진로 고민을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었다는 점에서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KB라스쿨 고등이 세대와 역할을 넘어 경험이 축적되고 확장되는 장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참여자 간 연결과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6.01.18 10:12 수정 2026.01.18 10: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