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NKERS GLOBAL K-POP FASHION WEEK 2026 SS가 오는 5월 15일,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패션쇼 무대에서 개최된다. PGKFW는 단순히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는 기존 패션쇼의 형식을 넘어, 음악과 퍼포먼스, 무대 연출이 결합된 종합 문화 콘텐츠형 패션위크로 자리매김해 왔다.
프랭커스는 그동안 K-POP이 지닌 글로벌 대중성과 패션 산업의 창의성을 접목해, 국내는 물론 해외 패션 관계자와 문화 콘텐츠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2026 SS 시즌 역시 ‘K-POP 감성과 패션의 융합’이라는 PGKFW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드러내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이번 시즌에는 국내외 디자이너, 모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컬렉션의 다양성과 완성도를 높인다. 특히 런웨이 구성 단계부터 음악과 퍼포먼스를 고려한 연출이 반영돼, 관객은 단순히 의상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공연을 관람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프랭커스 관계자는 “PGKFW는 패션쇼를 하나의 문화 이벤트로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2026 SS 시즌은 그동안 축적된 기획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가 집약된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PGKFW가 K-패션과 K-컬처를 연결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