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동반성장 우수제품 인증서 수여…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

현장 실증 통해 검증된 혁신·사회적 가치 제품 선정

AI·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보훈 의료·복지 현장에 적용

전국 보훈기관 우선 구매로 실질적 매출 연계 추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20일 강원도 원주 본사에서 ‘동반성장 우수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우수제품 인증기업에 대한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기술마켓 등록 기업 가운데 보훈공단이 의료·복지 현장에서 직접 실증을 거쳐 기능과 활용성을 확인한 제품을 공급한 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경진대회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혁신성, 사회적 책임, 현장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3개 기업을 우수제품 인증기업으로 선정했다. 해당 제품들은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 등에서 시범 운영을 거치며 실질적인 효과가 검증됐다.

 

 중소기업 기술마켓 인증기술 분야에서는 △퍼즐에이아이의 AI 음성인식 기반 실시간 의무기록 생성 솔루션(보훈병원 활용)과 △그린온의 AI 기반 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보훈요양원 활용)이 선정됐다. 사회적경제기업 경진대회 우수기업으로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복사용지가 인증을 받았다.

 

 보훈공단은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들이 실제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국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 등 전 소속기관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선 구매를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윤종진 보훈공단 이사장은 “이번 우수제품 인증이 참여 기업들의 타 공공기관 판로 개척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필요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도입하고,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6.01.21 08:49 수정 2026.01.21 14:0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