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육시설,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선정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시설이 3년 연속 우수교육시설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교육시설 분야에서 성과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규장초중학교덕양중학교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수원에 위치한 규장초중학교는 유·초·중 통합 신설 학교로 미래사회와 교육체제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형 학교로 설계됐다. 지역 주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화시설을 연계해 학교 공간의 개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사이에 공용공간을 배치해 도서관과 다목적 강당, 행정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학교 숲과 연결된 도서관은 자연 속 휴식과 학습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햇빛과 바람, 녹음을 느끼며 지속가능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고양에 위치한 덕양중학교는 학생 수 감소로 폐교 위기에 놓였으나 지역사회와 학교 구성원이 기획부터 설계까지 함께 참여해 재구조화한 사례다. 스마트교실과 친환경 건축, 생태교육공간을 조성해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창의적 협업이 가능한 미래형 교육 공간을 구현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미래교육에 부합하는 교육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우수 교육시설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작성 2026.01.21 09:45 수정 2026.01.21 09:4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