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KB국민은행,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사업 성과 확인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KB국민은행과 함께 운영 중인 ‘KB인재양성(중고등)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의 학업과 진로 성장 성과가 확인됨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보인 장학생 15명을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KB인재양성 장학금 지원사업은 2025년 3월부터 2026년 1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전국 저소득층 가정의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증진과 진로 개발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장학금 지원과 성장관리멘토 제도를 결합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장학생은 스스로 학업과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장학금 사용 계획에 따라 도전을 이어가며 성장관리멘토는 정기 상담과 점검을 통해 학습 방향 설정과 진로 준비 과정을 지원한다.


2025년 기준 이 사업에는 전국 중·고등학생 270명이 참여했다. 장학생들의 성장 보고와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진학과 취업 현황을 종합 분석한 결과 성적 향상과 대외 수상 진로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성장 성과가 확인됐다. 이를 바탕으로 학업과 진로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장학생 15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장학생 73명 가운데 12명은 취업 51명은 대학 진학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직과 한국수력원자력 취업 사례를 비롯해 부산대학교 홍익대학교 단국대학교 등 주요 대학 진학 사례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전교 1등 배출 전 과목 1등급 달성 한국 판소리 대회 대상 천안시장배 무에타이 대회 우승 등 학업과 예체능 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났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장학생 가운데 한 학생은 가족 돌봄 부담으로 학업과 진로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장학 지원을 계기로 연습과 무대 경험을 확대하며 성적과 전공 역량을 끌어올렸고 그 결과 제38회 학생음협콩쿠르 고등부 1위를 수상했다.


한 성장관리멘토는 경제적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이 장학 지원을 계기로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만남과 상담을 통해 학업 자신감과 진로 역량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작성 2026.01.21 10:14 수정 2026.01.21 10:1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