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Station C, 성장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림대학교 창업지원본부 Station C는 유망 창업기업의 시장 경쟁력 검증과 성과 확대를 위해 ‘2026-1차 성장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창업 아이템의 시장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지역 내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Station C는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맞춤형 지원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창업 지원 방식에서 벗어난다는 방침이다.


1단계 서류평가를 통과한 기업은 전문가 그룹 워크숍과 1대1 컨설팅을 통해 사전 정밀진단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기업의 성장 단계와 시장검증 KPI를 설정하고 이후 단계별 지원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모집 규모는 30개 사 내외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타지역에서 춘천으로 본사를 이전하는 이전창업기업은 업력 10년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트랙은 지역창업기업과 이전창업기업, 투자연계기업, TIPS 발굴 추천기업 등 4개 분야로 나뉜다.


최종 선정 기업에는 성장 단계에 따라 차등화된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초기 MVP 검증 단계인 골드는 최대 3000만 원, 제품 고도화와 PMF 검증 단계인 다이아는 최대 1억 원, 스케일업 단계인 티타늄은 최대 1억5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해당 자금은 시제품 제작과 시장 테스트,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림대학교 내 공유오피스 활용과 기술 지도, 강원 창업펀드 및 TIPS 운영사 연계 투자 지원 등 Station C의 특화 프로그램도 후속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 창업지원본부는 이번 사업이 기업이 스스로 성장 단계를 진단하고 명확한 KPI 달성을 통해 실제 시장에서 통하는 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춘천에서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창업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성 2026.01.21 10:16 수정 2026.01.21 10:1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