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랩, 가짜뉴스 유포·가짜 법무법인 사칭과의 전쟁 선포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이 원칙”

 

코어랩이 자사를 겨냥한 가짜뉴스 유포와 가짜 법무법인 사칭 행위에 대해 강경 대응을 선언했다.

코어랩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일부 SNS, 메신저 채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허위 사실과 법무법인 사칭을 통한 악의적 비방에 대해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범죄 행위로 판단하고 있다”며 “더 이상 묵과하지 않고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문제의 가짜뉴스는 사실 확인이 전혀 되지 않은 내용으로 투자자와 협력사를 혼란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실제 존재하지 않거나 무관한 법무법인 명의를 도용해 마치 법적 분쟁이 진행 중인 것처럼 조작된 사례도 확인됐다. 코어랩은 이러한 행위가 단순한 루머를 넘어 명백한 명예훼손 및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코어랩 관계자는 “현재 관련 자료를 모두 확보했으며, 가짜 법무법인 사칭을 포함한 허위 정보 유포자에 대해 형사 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며 “유포 경로와 배후 세력까지 끝까지 추적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기업과 개인의 신뢰를 훼손하는 행위는 결코 가볍게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라며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이 원칙”이라고 덧붙였다.

코어랩은 이번 사안을 계기로 내부 법무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투자자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공지와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신뢰 회복과 피해 최소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코어랩은 건전한 사업 운영과 투명한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허위 사실과 사칭 행위로 기업의 명성과 시장 질서를 훼손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해 선례를 남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어랩은 현재 해당 사건과 관련해 전문 법무팀과 협력해 법적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으며, 추가 피해 사례가 확인될 경우 대응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작성 2026.01.21 12:45 수정 2026.01.21 12: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ideas / 등록기자: 이기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