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안효근이 새해의 문을 따스한 감성으로 연다.
안효근은 오늘(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14집 앨범 ‘설레이는 마음’을 공개했다.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진정성 있는 음악 세계를 담아낸 이번 앨범은 긴 겨울의 끝자락을 설렘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타이틀 ‘그대라면 좋아요’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순간도 행복하다는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다. 경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멜로디 위로 안효근의 따뜻한 보컬이 더해져 듣는 이의 마음을 포근히 감싼다.
또 다른 타이틀곡 ‘그것은 사랑이란 이유’는 사랑의 깊은 울림과 의미를 서정적 언어로 풀어내며, 보다 성숙한 감정선을 담아냈다. 풋풋함과 진중함이 공존하는 두 곡이 함께 어우러져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안효근은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면목을 드러냈다. 일상 속 평범한 언어로 특별한 감동을 빚어내는 그의 음악은, 마치 시 한 편을 듣는 듯한 여운을 남긴다.
음악 관계자들은 “안효근의 목소리에는 겨울 공기를 녹이는 따뜻한 온기가 있다”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 앨범이 가장 아름다운 응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효근의 정규 14집 ‘설레이는 마음’은 1월 22일 정오부터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