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ASIA LLC-주식회사 핸섬, 한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글로벌 진출 MOU 체결

[한국공공정책신문=김유리 기자] 주식회사 핸섬(대표 문정필)과 FDA ASIA LLC가 지난 2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해외 수출 조력과 한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주식회사 핸섬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의 멋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리빙, 뷰티, 건강기능식품, PB, K-컬쳐 굿즈)를 요요소에 소싱하고 전 세계 약 80개국 4,500개 해외 지점에 연계 수출하는 동시에, K-컬쳐의 영향력을 결합해 글로벌 유통 확대를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왕홍(網紅) 기반의 라이브 방송 판매·홍보 전략을 통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는 구상이다.


주식회사 핸섬은 "사회적 기여와 공헌을 기업 철학으로 삼고,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을 지향한다"는  운영 기조 아래, 군산점 개점을 시작으로 전국 단위의 점포 확장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차별화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부스 내 ‘FDA 특별존(Zone)’ 조성을 협력 과제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품질·안전성 측면에서 신뢰를 확보한 제품을 선별·전시·판매하고, 제품별 특성에 맞는 FDA 관련 등록 및 요건 대응(분류, 표시·광고, 성분·원료 및 제조·품질 체계 등) 지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식회사 핸섬(대표 문정필)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 제품이 글로벌 유통 채널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FDA ASIA LLC 관계자(차하늘 사업본부장)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요건 대응을 체계화해 K-상품의 신뢰를 높이고, 수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무적 리스크를 줄이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양사는 향후 공동 운영 프로세스와 참여 기업 발굴, ‘FDA 특별존세부 구성 및 운영 기준 등을 마련해, K-제품의 해외 진출 지원 체계를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 주식회사 핸섬(대표 문정필,우측)과 FDA ASIA LLC (차하늘 사업본부장)가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 ⓒ한국공공정책신문


작성 2026.01.23 13:57 수정 2026.01.26 19: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공공정책신문 / 등록기자: 김유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