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영유아 맞춤형 쿨링 패치 ‘챔쿨 열냉각시트’ 출시

영유아 이마에 맞춘 전용 사이즈로 밀착력·편의성 강화

알로에베라·판테놀 함유, 파라벤·색소·향료 무첨가

KC 인증 획득…피부 온도 감소·저자극 테스트 완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영유아 맞춤형 쿨링 패치 ‘챔쿨 열냉각시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챔쿨 열냉각시트는 영유아가 갑작스러운 고열을 보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마 부착형 쿨링 패치다.

 

 이 제품은 영유아 이마에 적합하도록 가로 9cm, 세로 4cm 크기로 설계돼 부착 시 눈썹이나 머리카락에 닿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부착면 전체에는 하이드로겔이 도포돼 굴곡진 이마에도 안정적으로 밀착되며, 사용 중 떨어짐을 줄였다.

 

 또한 알로에베라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연약한 영유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파라벤·색소·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국내 생산 제품으로 KC 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피부 온도 감소 효과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과 제품력을 입증했다.

 

 사용 후 남은 시트는 케이스에 동봉된 지퍼백에 보관할 수 있어 시원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실용성을 높였다. 파란색 시트 디자인으로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귀여운 판다 캐릭터를 적용해 영유아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챔쿨 열냉각시트는 영유아 이마에 맞춘 전용 사이즈로 설계돼 사용 시 불편함을 줄인 제품”이라며 “하이드로겔 전면 도포와 피부 진정 성분을 통해 고열 시에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6.01.26 08:57 수정 2026.01.26 11:36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고광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