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트리, ESG 경영 실천 인정받아 한국중소기업인증협회 ESG 인증 획득

AI 기반 상담 매칭 시스템으로 근로자 심리지원 혁신

개인 치유 넘어 조직문화 변화까지 EAP 업계 ESG 경영 선도

㈜마인드트리 ESG 경영 실천 인정받아 한국중소기업인증협회 ESG 인증 획득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전문기업 ㈜마인드트리(대표 황필수)가 한국중소기업인증협회로부터 환경경영·사회적책임·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인정받아 'ESG 인증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다.


황필수 대표는 가족상담학을 전공한 15년 경력의 심리·가족상담 전문가다. 과거 '행복한마음연구소'를 운영하며 개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해 온 그는, 직장인들의 고민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조직 문화와 시스템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깨달았다. 또한 이로 인해 기업의 성과는 저하되고, 결국 기업의 매출 하락으로 이어진다고 말한다. 이에 2022년 ㈜마인드트리를 설립하며 기업 대상 EAP 전문기업으로 전환, 근로자의 마음 건강과 웰빙을 돕는 사업에 집중해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 본사를 둔 마인드트리는 온라인·오프라인 심리상담, 조직 진단, 스트레스 관리 교육, 갈등 해결 프로그램 등 기업 맞춤형 EAP 솔루션을 제공하며 직장인 정신건강과 조직문화 개선을 핵심 사업으로 삼고 있다.


마인드트리의 가장 큰 강점은 전국 상담센터 네트워크와 협약을 통해 임상경험이 검증된 상담사들을 제공하며, 단순한 개인 상담을 넘어 조직 진단·교육·집단 프로그램까지 포함한 종합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것이다.

㈜마인드트리 ESG 경영 실천 인정받아 한국중소기업인증협회 ESG 인증 획득

황필수 대표는 "개인의 치유만으로는 근본적인 변화가 어렵다"며 "조직 전체의 문화가 바뀌어야 진정한 웰빙이 가능하다는 믿음으로, 데이터 기반 진단과 상담 전문가의 임상 경험을 결합한 솔루션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황필수 대표는 실무 경영인이자 작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감정이 태도가 되지 않게』, 『나도 처음부터 아빠가 아니었다』 등의 저서를 통해 감정 관리와 부모교육을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며, 마포 라이즈호텔 CEO 강연, 신협 및 기업 대상 특강, 북콘서트 등에서 조직과 가정 내 감정 관리, 관계 회복, 건강한 기업문화에 대해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황필수 대표는 "이번 ESG 인증은 마인드트리가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심리적 안전과 조직의 건강한 성장이 함께 이루어지는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중소기업인증협회의 ESG 인증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3대 핵심 요소를 기준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제도로, ISO 26000 등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입증하는 인증이다.


작성 2026.01.26 21:44 수정 2026.01.26 21:45

RSS피드 기사제공처 : 피알뉴스 / 등록기자: 이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