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본사회 화성본부, 화성특례시와 기본사회 정책 협력 논의 장세환 공동상임대표, 조승문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과 면담

사)기본사회 화성본부, 화성특례시와 기본사회 정책 협력 논의

장세환 공동상임대표조승문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과 면담

 

사단법인 기본사회 화성본부(공동상임대표 장세환)는 1월 28일, 화성특례시청에서 조승문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과 만나 화성특례시의 기본사회 정책 추진 방향과 화성본부의 역할,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만남은 화성시가 인구 100만 대도시로 도약하며 ‘기본사회과’가 새롭게 출범한 흐름 속에서, 행정과 시민사회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하는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면담에서 양측은 화성시에 새롭게 출범한 기본사회과의 정책 방향과 정보 공유를 통해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소통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조승문 제2부시장은 “기본사회 정책은 행정의 일방적 추진이 아니라 시민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단법인 기본사회 화성본부가 책임 있는 민간 파트너로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화성특례시 역시 기본사회 정책 추진 과정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장세환 상임대표는 “2026년을 기점으로 화성시 기본사회에 대한 시민 인식과 이해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화성본부가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며, 정책 현장과 시민을 잇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기본사회 화성본부는 앞으로도 화성특례시와의 지속적인 정책 소통을 통해 기본사회 가치 확산과 실질적인 정책 구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6.01.29 10:15 수정 2026.01.29 10:15

RSS피드 기사제공처 : 뉴스탐(NEWSTAM) / 등록기자: 손용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