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커피바’, 202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전주 카페 ‘알보커피바’가 202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알보커피바’, 202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전주 카페 ‘알보커피바’가 202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협회가 주최하고 데일리아시아가 후원하는 202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의 추천, 만족도와 신뢰도, 재방문율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각 분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상이다.


전주 지역에서 감성 카페로 추천되는 알보커피바는 따뜻한 우드톤 인테리어와 세련된 공간 구성으로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러운 목재 질감과 부드러운 조명이 어우러진 공간은 일상 속 쉼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선사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지인과의 만남을 갖기에도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디저트는 알보커피바만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고소한 풍미가 살아 있는 휘낭시에와 깊고 진한 맛의 흑임자 치즈케이크 등은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 메뉴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레시피와 정성스러운 제조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커피와의 조화를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시즌 한정 메뉴 역시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복숭아 아이스티, 수제 청귤차 및 청귤에이드, 매실차 및 매실에이드 등 계절의 특색을 담은 음료는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산뜻한 맛을 구현했다.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보커피바는 단순히 음료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과 여행객 모두가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쉼의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세심한 서비스와 청결한 매장 관리, 꾸준한 메뉴 개발을 통해 재방문율을 높여온 점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알보커피바 곽은지 대표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맛과 공간, 서비스 모든 면에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며, “전주를 대표하는 카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작성 2026.02.13 16:49 수정 2026.02.13 16:49

RSS피드 기사제공처 : 데일리아시아 / 등록기자: 한기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