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에는 정말 많은 도자기 공방들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삼척시 정상로에 위치한 도자기 공방 및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도자기 갤러리 담 카페’로 가보았다. 도자기들은 각각 크기, 종류 별로 가격이 표시되어있으며 직접 고를 수 있다. 구워진 상태의 도자기에 내 기호에 맞게 페인팅을 하여 디자인을 한다. 일주일 또는 이주일마다 한 번씩 가마에 넣기 때문에 잊혀 질 때 쯤 픽업 및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의외로 간단한 작업이면서도 나만의 생각, 나라는 색을 담기 위해서는 은근한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기에 이 곳은 사색하기 좋으며 분위기도 좋은 카페, 적재적소라고 할 수 있다. 이전에 수제 돈카츠 집으로 유명한 맛집이었지만 최근에 도자기카페를 메인으로 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는 브런치로 수제파스타와 버거를 판매하고 있으며 1일 체험 뿐 아니라 수강반도 운영하고 있다. 성인/중고생/유아동/연인/가족 및 단체 다양한 연령층과 남녀노소 추억 쌓고 체험 할 수 있다.
이 곳 뿐 아니라 ‘포레스트 슬립’, ‘달샘공방’, 청년몰 내에 있는 도자기 공방 등
같은 도자기 체험이라도 다른 느낌을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생활 도시,
삼척이다. 관광도시인 삼척은 사계절 상관없이 꾸준히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다.
곧 있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이 서울-삼척 KTX 연장으로 더 많은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전망이다.
도자기 갤러리 담카페는 월요일 휴무이며 아침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되고 있으며 예약 및 메뉴 등 자세한 상담은 인스타그램,블로그 및 번호를 통해 알 수 있다.
전화: 033-573-0303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