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김성주 후보 재산공개는 ‘거짓 사실’ 투표소 공고 게시 결정

 - 정동영 비리의혹 후보를 전주와 전북의 미래로 세울 수는 없다.” 

- “원도 한도 없이 4, 전주시민과 전북발전을 위해 일할 기회를 부탁드린다

 

<최채근 기자>김성주 후보가 재산을 누락해 신고한 점이 거짓 사실이라는 선관위 공고를 내일 실시되는 4.15총선 전주시병 관내 모든 투표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14) 전북선거관리위원회는 회의를 열고 자신이 설립한 회사의 지분 50%를 누락하고 신고한 김 후보의 재산 상황이 거짓 사실에 해당한다는결정 공고를 각 투표소에 게시하기로 결정했다.

전북 전주시 병 선거구 투표장소에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부착한 후보자 정보공개 자료(재산상황)게제 내용에 대한 이의제기 결정공고

  지난 411일 선관위는 김 후보가 해당 내용을 누락하고 재산을 신고한 것을 거짓 사실로 결정 공고한 바 있다. 그러나 정 후보측이 이의제기를 실시한지 5일이나 지난 시점, 이미 사전투표가 마무리된 시점에 공고되어 34%의 유권자들이 이 사실을 알지 못한 채 투표권을 행사했다. 그나마 오늘 결정으로 내일 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들은 투표장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북 전주시 병 선거구 투표장소에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부착한 이의제기 결정내용 공고

해당 재산은 김성주 후보가 2004년 설립한 한누리넷의 지분 50%(1억원)이다. 김성주 후보는 백지신탁한 재산으로 실무자의 착오라고 해명했지만 정동영 후보는 국민연금공단 시절에는 신고한 점을 들어 의도적 은폐가 의심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해당 회사가 입찰담합 의혹과 시민단체 고발 등 논란이 끝이지 않자 선거에서 쟁점화될 것을 우려해 신고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정동영 후보는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덕목은 도덕성이다.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이 도덕성으로 무너졌고, 문재인 정부의 높은 지지율은 대통령이 깨끗하다는 믿음 때문이라며 비리 의혹이 있는 후보자를 전주의 미래, 전북의 미래로 선택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북을 대표해서 개혁연합의 중심에서 차기 민주정부 창출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전주를 위해, 전북을 위해 원도 한도 없이 4, 마지막으로 전주시민과 전북발전을 위해 뛸 기회를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기사제보 cg4551@daum.net


한국의정방송TV


kbtv12 기자
작성 2020.04.14 22:04 수정 2020.04.14 22:0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의정방송TV / 등록기자: kbtv12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