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 확대

코로나19 장기화, 찾아가는 홈케어서비스


오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가 치매 돌봄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조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제공

오산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사업 대상자를 치매독거노인, 쉼터프로그램 참여자(175명)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사업은 재가 치매 환자 중 집중관리가 필요한 문제에 대해 대상자 및 가족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또 치매환자가 보다 오랫동안 가정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문형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되자 가정지내는 치매환자를 위해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대상자를 기존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이외에 치매독거노인, 쉼터프로그램 참여자로 확대했다.

  

치매안심센터는 휴관중에도 치매 치료비지원, 실종예방서비스, 조호물품 제공 등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기적 전화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 사업 대상자를 확대했다면서, “치매 돌봄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4.22 14:07 수정 2020.04.22 14: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