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천 돌보미 및 작은정원 지킴이’ 협약식

수달, 황조롱이 사는 오산천 시민 가꿈이 발족

오산시가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천 돌보미 및 작은정원 지킴이 공동 협약식’의 기념촬영 모습/제공= 오산시

생태하천 오산천을 찾아오는 천연기념물 수달과 황조롱이 등이 편히 머물고 생존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관리·보존에 나선다.


오산시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급 사회단체와 시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하천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오산천 돌보미 및 작은정원 지킴이 공동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오산천과 지류하천인 가장천, 궐동천, 대호천을 대상으로 0.5~1km 내외 구간을 정해 시민과 사회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관리 보존하게 된다.

 

작은정원 지킴이, 하천변 정화활동, 생태교란종 제거 등 아름답고 깨끗한 하천을 가꾸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게 된다.

 

곽상욱 시장은 수생태계의 건강성이 회복되는 오산천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정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관() 주도가 아닌 시민들이 참여해 관리하는 오산천돌보미 및 작은정원 지킴이활동 독려하고 있다"이를 통해 환경의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천은 시의 중심부를 흐르는 오산시의 심장이자 귀중한 자산으로서 그동안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통해 천연기념물인 수달이 돌아오고 시민의 여가와 휴식은 및 체험과 학습 등 정서함양의 힐링하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곽상욱 시장과 돌보미 및 작은정원 지킴이 사업 참여를 희망한 신규단체인 오산시명예환경감시원, 오산산악연맹, 나누며사는오산사람들, 충청연합회, 오산리더스강원,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재오산영남향우연합회, )아이코리아오산지회, )오산문화재단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5.28 12:53 수정 2020.05.28 12: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