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읍, 행복한 마을가꾸기사업 완료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진량으로 오세요

경산시 - 행복한마을가꾸기사업 완료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김규태 기자] 진량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승일)는 2020년 6월부터 시작한 행복한마을가꾸기 사업을 주민설명회,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 6일 완공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마을가꾸기 사업은 마을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현안사항 해결, 여성친화도시의 일환으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이장․입주자대표․주민자치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무진)를 발족하여 공모사업에 참여·선정되어 주민의 휴식공간 마련 및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길거리를 조성하는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주야간 유동인구가 많은 마을 주 진입로 회색 옹벽에 달과 나무 등의 조형물에 LED라인 조명 설치로 주민생활환경이 한층 개선되었다.


 
김무진 추진위원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이때 어둡고 그늘진 높고 긴 회색옹벽이 따뜻한 노란색을 중심으로 테마가 있는 거리로 재탄생되어 주민들이 생활의 활력소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박승일 진량읍장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현안사항들을 주민과 관계자들이 함께 다각적으로 토론하고 제언한 결과가 정책에 반영된 계기가 마련되었다. 앞으로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규태기자 gos6309@hanmail.net

김규태 기자
작성 2020.11.10 13:44 수정 2020.11.10 14:4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김규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