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일 개소

- 수지농협 3층에 상담실‧교육실...치매예방관리 역할 -

수지구치매안심센터개소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2일 수지농협 3층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주요 인사와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를 열었다.

 

지난 9월 문을 연 처인․기흥구 치매안심센터에 이어 수지구에도 치매예방관리의 중추 역할을 할 센터가 설치된 것이다.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수지구보건소 옆 농협 3층 588.46㎡(178평) 공간에 상담실, 교육실, 진료실, 쉼터, 가족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치매예방관리가 이뤄질 것”이라며 “센터가 치매환자와 가족, 주민의 건강한 삶을 만드는 컨트롤 타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센터에서는 인지기능을 강화하는 치매예방 인공지능 로봇과 모션인식기 시연, 스트레스 측정검사, 치매 선별검사 등이 진행됐다. 또 치매고위험군과 경증환자들이 직접 만든 가방, 액자, 그림 등을 전시한 작품전도 열렸다.

 

센터는 정신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을 갖추고 검진부터 프로그램 운영까지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사업을 펼친다.

 

이곳에선 지역주민 치매 조기검사, 인지강화 프로그램,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인식개선 홍보 및 캠페인 등을 벌이고,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상담 및 등록관리, 가족교실 및 자조모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는 더욱 많은 수지구민이 치매예방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처인구 치매안심센터는 삼가동 처인구보건소 지하 1층에, 기흥구 치매안심센터는 신갈동행정복지센터 2층에 각각 쉼터, 교육실, 상담실, 검진실 등을 갖췄다. 

이정혜 기자
작성 2018.11.02 19:46 수정 2018.11.02 19:4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수도권지역신문 / 등록기자: 이정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가
감정의 산물, 낙서
무지개가 바로 나
기차와 독서
인생은 기다림
숫자가 말해주지 않는 것 (2부)#음악학원운영 #학원운영철학 #100명넘..
100명이 넘는 음악학원을 운영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음악학원운영 #학..
채송화
소나무
기다림
자유
6.21 제3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 현장스케치
6월 13일 제10대 관악구 청소년 자치의회 발대식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제16대 청소년 의회 본회의 현장 탐구하기
도시와 소나무
잭과 콩나무
거미
아침안개
누구냐, 넌
2025년 7월 3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