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공원에서 자원봉사자가 기획한 프로그램 만나보세요!

생태탐방, 물속 미생물 관찰, 볏짚으로 새끼줄 꼬기, 자연물 액자 만들기 등


서울시는 코로나192년간 중단되었던 선유도공원 자원봉사 공원 프로그램을 지난 2일부터 재개하고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유도공원은 정수장시설을 활용한 생태공원으로, 수련쇠뜨기검정말 등 수생식물 1만여 본이 심어진 수생식물원과 118종의 수목들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 시간의 정원이 자리한 곳이다. 온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강의 나루터 분포도와 지질 등 한강 관리의 역사가 정리되어있어 한강의 역사도 공부할 수 있다.

 

선유도공원은 공원 내 특색있는 공간을 안내하고 계절별 다양한 자연물을 활용한 5개의 주말(일요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자원봉사자 10명을 지난 6월 선발한 바 있다. 특히 다양한 행사 운영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기획했기 때문에, 시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맞춤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선유도공원 탐방 (매주 토요일 오전 10~11, 선유도공원 일대)

현미경 관찰교실 (매주 토요일 오후 2~3, 공원 내 환경교실)

 

매주 토요일 오전 운영되는 선유도공원 탐방에서는 올해로 20돌을 맞은 선유도공원의 역사를 알아보고, 공원 산책을 통해 수생 및 습지식물과 수목 및 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토요일 오후에는 현미경 관찰교실을 통해 미생물과 식물, 곤충 표본 등을 관찰할 수 있어 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볏집으로 공예품 만들기 (매주 일요일 오전 10~13, 공원 내 환경교실)

 

다양한 창작품을 손수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다. 공원 이용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볏짚으로 공예품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볏짚으로 줄을 꼬는 방법들을 배우고, 문어, 거북이 등의 모양을 갖춘 완성품을 만들 수 있다.

 

창작 작품 만들기 (매주 토요일 오전 11~12, 공원 내 환경교실)

자연물로 장식품 만들기 (매주 일요일 오후 2~3, 공원 내 환경교실)

 

공원에서 찾을 수 있는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프로그램도 있다. ‘창작작품 만들기프로그램에서는 꽃과 나뭇잎 등과 같이 공원의 식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색상을 물들인 손수건을 만들 수 있다. , 자연물로 액자와 책갈피 등의 소품을 만드는 자연물로 장식품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선유도공원 이용 프로그램 참여를 원한다면, 매월 25(25일이 주말인 달은 다음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를 통해 신청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한편, 7월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이 제한적이므로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선유도공원(02-2631-93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이용남 소장은 시민을 위한 공원이용 프로그램을 시민 봉사자가 직접 운영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2.07.05 09:08 수정 2022.07.05 09:2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