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자연과 함께 일해요

국립공원공단·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대상 휴가지 원격근무 위해 맞손


국립공원공단은 서울산업진흥원714일 서울산업진흥원(서울 마포 소재)에서 국립공원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시범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는다휴가지 원격근무란 산과 해변 등 휴가지에서 머물면서 일과 시간에는 업무를 하다가, 일과 후에는 일하던 곳에서 바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근무 방식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소재 중소기업 근로자 124명은 10월 중 34일 동안 자연의 집이 설치된 내장산, 가야산, 한려해상 등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3곳에서 휴가지 원격근무를 할 수 있.

 

국립공원공단은 휴가지 원격근무 장소 및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자연체험과정을 제공하며, 서울산업진흥원은 참여자 모집과 함께 휴가지 원격근무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휴가지 원격근무 장소인 생태탐방원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야외 요가, 탐방로 산책 등의 자연체험 과정이 제공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각자의 고유사업을 연계하여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한 협력의 본보기를 제시했다고 보고, 이번 시범 사업을 평가하고 보완하여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공원공단은 서울산업진흥원의 협조를 얻어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대표자 또는 인사담당자 51명을 대상으로 가야산 생태탐방원에서 9월 중에 12일 동안 사전 답사 체험을 실시한다.

 

생태탐방원 사전 답사 체험은 중소기업에서 국립공원의 자연과 지역 관광을 즐기면서 회의, 휴가지 원격근무 등의 각종 기업 행사를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8곳의 국립공원(북한산, 지리산, 설악산, 소백산, 한려해상, 가야산, 무등산, 내장산)에 위치한 생태탐방원은 국립공원의 자연생태를 배경으로 숙박시설, 강의실, 식당, 야외광장 등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국립공원 자연 환경 속에서 기업 회의, 연찬회(워크숍), 학술회(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국립공원의 자연이 기업에게 잘 활용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관련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2.07.14 10:45 수정 2022.07.14 11:0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현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