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제주공항 도착승객 “빈손여행” 확대

전국 6개 지방공항 출발 짐배송 서비스… 모든 국적항공사 참여


(사례1) 비행기에서 내리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바로 수하물을 찾는 일이다. 다른 사람이 대신 들어가 찾을 수도 없고, 수많은 승객들 틈 속에서 내 짐이 나오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다보면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지친다.

 

(사례2) 친구들과 여름휴가로 제주여행을 계획 중인 A씨는 고민에 빠졌다. 공항에서 수많은 인파 속에 직접 수하물 짐을 찾는 것부터, 짐을 옮기기 위한 렌트카 비용 및 이용시간 등을 고민하다 보니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벌써 피곤하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 오는 726부터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의 수하물을 대신 찾아 호텔 등 숙소까지 배송하는짐배송 서비스전국 주요공항으로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짐배송 서비스시범운영 결과, 이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고(91%), 서비스 확대 요청이 많아 서비스 지역과 참여 항공사를 늘려 운영한다.

 

시범운영 기간 중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6)만 참여했지만, 이번에는 모든 국적 항공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도착공항은 기존과 같이 가족여행·골프관광 등 수하물 배송 수요가 많은 제주공항 한 곳으로 유지하면서도, 출발공항은 김포 한곳에서 청주·양양·김해·대구·광주공항으로 적정 수요가 예상되는 지역별 거점공항까지 확대한다.

 

시범운영 중, 제주 여행을 마치고 호텔에서 제주공항으로 돌아가는 여객의 수하물 배송 불편에 대한 개선 요구가 많아 기존, 제주공항-호텔 간 짐배송서비스와 함께 호텔-제주공항 간 서비스도 추가되어 진정한 의미의 양방향 빈손여행구현된다이에 따라, 호텔 등 숙소에서 퇴실하고 짐은 미리 공항으로 부칠 수 있어 남은 시간도 간편하게 제주여행 후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 김헌정 항공정책관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여객편의 향상 및 빈손여행 정책 방향, 코로나 엔데믹 전환에 따른 도착장 혼잡도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앞으로도 규제 완화하고 여객 편의성 높이는 한편, 항공보안을 확보하는 방안들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방법

(배송업체) 짐캐리(1544-8215)

 

(서비스 신청) 출발 전일 24시까지

 

(예약방법) 누리집(www.zimcarry.net/airpass/) 또는 검색포털에서 짐캐리 에어패스검색) * 출발 항공편, 운항정도 및 배송지 등 입력

 

(이용요금) 일반 캐리어 1.5만원, 골프백·자전거 등 대형 수하물 2만원

 

* 짐배송서비스 이용객은 숙소에서 공항서비스 이용 시 20% 할인

 

(위탁방법) 출발 당일 공항에 도착하면 수하물을 항공사에 맡기기 전 바일로 짐(수하물) 사진을 찍고(정면·측면·수하물 꼬리표 등) 짐배송업체(짐캐리) 모바일 웹에 업로드 후,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 위탁

 

작성 2022.07.22 10:39 수정 2022.07.22 10:4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현민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