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리댄스는 상체와 골반의 움직임을 강조하여 자유롭게 추는 춤으로 동양(동방)의 춤이라는 뜻을 가진 오리엔탈 댄스(Oriental dance)라고 부르기도 한다. 독특한 움직임과 우아함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매혹적인 히프 모션, 곡선적인 손과 팔의 움직임, 복잡한 배꼽 춤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화려하고 우아한 퍼포먼스를 만들어 낸다.
벨리댄스는 팔, 다리, 복부, 엉덩이 등 전신을 사용하여 춤추기 때문에 근육들을 활용하고 강화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근력과 유연성이 증가하며, 자세와 체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리듬에 맞춰 춤추면서 몸을 움직이고 음악에 몸을 맡기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긍정적인 기분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벨리댄스는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과 활발한 움직임으로 인해 체지방 감소와 대사량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
울산 남구 신정동에 위치한 타니아 댄스 무용학원은 벨리댄스 및 스포츠댄스, 방송댄스 등 다양한 댄스를 배울 수 있는 댄스학원 및 무용학원이다. 타니아 댄스 무용학원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 뿐 아니라 성인의 경우 여성전용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벨리댄스를 배울수 있다.
신정동 타니아 댄스 무용학원에서는 김경선원장이 벨리댄스를 직접 지도하고 있으며, 스포츠댄스 및 방송댄스는 각각 전문 선생님에게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김경선 원장은 오랜기간동안 벨리댄서로서 각종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공연이나, 서울에서 열리는 큰 무대 공연에 초청받을 정도로 실력있는 댄서로 알려져 있다.
신정동 타니아 댄스 무용학원 김경선 원장은 "벨리댄스는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특히 중년 여성의 복부 내장지방 제거와 척추질환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운동량 부족으로 비만으로 고민하는 아이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운동입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