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나 이집트에서 종교적인 행사의 진지한 분위기 연출에 쓰이던 인센스(Incence) 스틱이 힐링 아이템으로 인기다. 유명인들이 인센스 제품을 사용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인센스는 향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로, 일상생활에서 분위기 전환, 명상, 방향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도 힐링 아이템 중 하나이다. 아로마 테라피는 식물 고유의 향과 약리적인 효능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는 외부의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나의 몸과 정신의 밸런스를 안정화하고, 활력을 불러일으켜 준다.
양산시 물금읍에 있는 “온센트”는 국제 아로마 테라피스트(ARC)가 운영하는 인센 & 아로마공방이자 샵이다. 인공 향이 아닌 영국 아로마테라피센터에서 인증받은 고품질의 100% 에센셜 오일 원료만 사용하고 있다.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인센스 / 향수 / 롤온 / 아로마 DIY / 키즈 클래스)와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 및 인센스 향 지도사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센트(own scent)는 '고유의 향'을 의미한다. 고유한 자연이 주는 힘을 나의 몸과 마음에 어떻게 채울까, 혹은 나의 공간을 어떻게 채울지 생각한다. 온센트(own scent)는 식물이 주는 치유적 효능에 관해 이야기하며, 모든 사람이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나갈 힘이 있다는 것을 믿는다.”라고 양산 물금읍 인센스 & 아로마공방 양나경 대표는 말했다.
인센스 향 빚기 / 아로마 향수 만들기 / 퍼퓸 핸드크림, 립밤, 키즈 클래스 등 단체 출강 및 교육은 지정된 예산 및 시간으로 협의할 수 있다. 기존 메뉴에 없는 클래스라도 대상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개발하여 프로그램 수업 진행할 수 있다. 양산 물금읍 인센스 & 아로마공방에서는 예산, 인원, 프로그램 등 최대한 조율하여 맞춰드리고 있다.
인센스는 빚는 과정부터 태우는 모든 전 과정을 명상이라고 볼 수 있다. 머릿속의 잡념을 떨쳐버리기 다. 온센트에서는 자연 향 가루들과 천연 에센셜 오일을 첨가해 손으로 공들여 인센스를 빚는다. “예쁘지 않아도 괜찮다. 그저 나와 향에 집중하며 온전한 쉼의 시간을 가져보는 클래스다. 향을 빚고자 하는 분들, 쉼이 필요한 모든 분을 초대한다.”라고 양산 물금읍 인센스 & 아로마공방 양나경 대표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