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평화대상',국제시상대회 시상식 개최

[포스터=한국시민기자협회 제공]

 

2024 대한민국평화대상 (대회장 김민경)은 2024년 10월 9일 오후 3시 김대중 콘벤션센터 2층에서 열린다. 

지난 10년 동안 '한국평화언론대상'이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시상을 해오다 2024년 부터는 대한민국평화대상으로 개칭하고 국제대회 수준으로 상을 격상시켜 시상대회를 준비 하고 있다.

대한민국평화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유일뮤이하게 김대중 전 대통령이 수상했던 노벨평화상을 한국형으로 승화하여 민주, 인권, 평화 정신으로 앞장서며 민주사회의 공적가치를 펼치는 개인이나 단체를 위해 시상한다.

대한민국평화위원회 엄중한 심의 절차 

대한민국평화대상 심의는 박준영 전 도지사외 14인 으로 구성된 대한민국평화위원회에서 독자적인 심의를 거치게 된다. 

 

2024 ‘대한민국평화대상’은 민주, 인권, 평화의 정신으로 각계각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발전 · 사회봉사 · 경영혁신 · 기술개발 · 문화예술증진 · 환경개선 · 산업개발 · 인재육성 등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모범 시민들을 발굴 하고자 마련되었다.

 

[포스터=한국시민기자협회 제공]



21세기 글로벌시대에 가치창조를 위한 진정한 한국 언론의 표상이 된 (사)한국시민기자협회가 2024년 대한민국평화대상을 제정하였습니다. 본상은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여 시민이 언론의 중심에 서고 사회 전반에 건전한 시민 저널리즘이 정착되도록 하기 위한 의미를 두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평화대상’은 오늘날, 숱한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현재의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경영혁신, 인재육성, 사회봉사, 과학기술증진, 환경개선 등에 각고의 노력을 통하여 각 해당 산업 분야 발전을 이끌고 있는 숨은 일꾼들을 찾아 시상하는 자리이다. 이들이 국가경쟁력 강화의 초석이자, 21세기 대한민국 발전의 표상이 되는 자랑스러운 주역이라는 점을 확산시키는데 근본을 두고 있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가 주관이며, 뉴스포털1, 대한민국평화위원회가 주최와 시민사회에 모범이 되는 깨어 있는 사람과 지방자치단체장, 공공기관장 등 세계화 전략 등을 이끄는 리더를 찾아 새로운 동기부여를 하고자 시상을 한다.
 

작성 2024.08.16 17:54 수정 2024.08.16 17: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강진교발행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