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고등학교(교장 황진길)는 지난 8월 22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제21회 춘천 전국관악경연대회’ 고등부 부문에서 ‘신명 윈드오케스트라’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1회 춘천 전국관악경연대회’는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였으며, 대상을 수상한 팀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이날 대회에서 신명 윈드오케스트라는 ‘March Sky Blue Dream(Manabo Yato)’와 ‘At The Break Of Gonduwana(Benjamin Yeo)’을 연주했으며, 특히, ‘March Sky Blue Dream’는 절도 있고 힘찬 느낌을 잘 살렸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에 고등부 부문 16개 팀 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신명 윈드오케스트라의 지도를 맡은 이문희 교사는 “실수 없이 훌륭한 무대를 선보인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앞선다.”라며, “최우수상 수상은 학생들이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연습에도 소홀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진길 교장은 “학생들을 지도하느라 수고한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의 연주가 전국에 퍼질 수 있어서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 큰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올해로 창단 10주년을 맞이한 ‘신명 윈드오케스트라’는 54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무대로 발산하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삶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