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산학협력 MOU 체결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와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이 ‘물류산업 내 인공지능 기술 도입 확산 및 인재 육성’에 앞장서기로 합의했다.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공동대표 김병수, 최용덕)와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대학원장 김홍섭)은 8월 27일 인천대학교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인공지능 기술의 물류산업 적용 확산과 물류인재 양성 및 학술교류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금번 MOU 체결을 통해 모션투에이아이 미국 본사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발한 물류센터 실내 측위 솔루션을 활용해 인공지능 물류전문가를 양성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학술교류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해 8월 설립한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는 ‘컴퓨터 비전 인공지능 기술’과 ‘위치 센서’ 융합을 통해 물류장비에 탈부착이 가능한 ‘모션키트(Motion Kit)’를  개발했다. 모션키트는 실시간 위치측위가 가능해 위치기반 작업할당, 물류센터 내 위험지역 지정 등 위치측위 기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라이더(Rider), 비콘(Beacon), 마커(Marker)를 활용한 기존 측위 방식과 기술적 차별화를 통해 획기적으로 도입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Cloud) 기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중소 물류기업까지 부담 없이 도입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CJ대한통운, 한국로지스풀 등 다수의 물류기업과의 파일럿을 9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모션투에이아이 창업자이자 한국법인 공동대표인 김병수 박사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과의 MOU 체결을 통해, 물류전공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강화학습 기반의 자체 알고리즘을 물류센터의 규모, 취급품목, 운영 프로세스 특성까지 반영할 수 있는 우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세대 물류리더를 육성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임예슬 기자
작성 2019.08.27 16:34 수정 2019.08.27 16:34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임예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전통의상
2025년 8월 1일
군인제기차기
홍천강 맥주축제
암환자의 체중관리. 유활도/유활의학
사슴벌레
2025년 7월 31일
구름 이름은?
무궁화
2025년 7월 28일
2025년 7월 17일 꿈꾸는씨앗결손아동후원하기
라이브커머스 전성시대 케이미디어스튜디오와 함께하세요 #ai영상
여름하늘
아기고양이가 세상을 배워가는 방법
장마가 만든 탁류
2025년 7월 26일
새의 영토
대구변호사 | 성매매 장부 적발! 처벌 피할 수 있을까? #shorts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