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나루코(주)(대표 윤재호)는 그동안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에서 연재했던 웹툰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을 만화책으로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한 만화책은 지난 2015년부터 연재 중인 웹툰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 21화부터 40화까지의 완결편으로 이미 20화까지는 출간한 상태다.
웹툰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은 어렸을 때 엄마(민영)의 남자친구로부터 버려지면서 생기는 고양이(나루)의 각종 에피소드와 주인공 고양이를 찾는 엄마의 인간들과의 에피소드를 다뤄 크게 두 줄기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이번 출간작에는 고양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가 재미있는 캐릭터로 나와서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으며, 집사나 캣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블랙캣 나루의 캐릭터는 인기가 높아지면서 열쇠고리, L자홀더, 스티커, 미용티슈, 쿠션, 인형, 양말 등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제품들이 제작되고 있으며, 해외진출을 위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을 이미 마친 상태다.
한편, 고양이 콘텐츠 제작업체로서도 유명한 나루코(주)는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와 고양이 캐릭터 전문 쇼핑몰 ‘고뉴몰(www.gonew.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고양이 캐릭터 수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 070-7122-3488>
블랙캣 나루 소개
어느 날 한강습지에 버려져 온갖 고생을 한 끝에 육지로 나와 길고양이로서의 삶을 살아간다. 나루는 과연 길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간 엄마를 만날 수 있을지...
고양고양이 소개
길생활에 익숙한 길냥이로서 경험이 부족한 나루를 동생처럼 대한다. 블랙캣 나루와 화이트캣 고양고양이가 티격태격 하면서도 서로 의지하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줄거리
한적하고 평화로워 보이는 습지에 어느 날 새끼고양이 한 마리가 버려진다. 이 습지는 고양이습지라는 별칭으로 불리던 이른바 고양이들의 천국이었다.
하지만 그것도 옛날 얘기, 이제는 정체불명의 쥐떼들이 고양이습지를 새까맣게 점령해 버렸다. 버려진 고양이 ‘나루’는 고양이 체면에 맞지 않게 쥐떼들에게 쫓겨 깊은 강물로 뛰어들게 되는데, 쥐떼들에게 새끼들이 모두 희생당한 습지의 제왕 삵에게 구조되어 삵의 밑에서 삵의 새끼처럼 자라게 된다.
나루는 아직도 자신을 길러준 사람 엄마를 그리워하고 있다. 나루를 버린 사람은 고양이를 싫어하던 엄마의 남자친구였다.
삵 아래에서 사냥기술을 익히며 커가던 어느 날 하늘이 어두워지고 스산한 바람이 불더니 굉음과 함께 땅이 갈라지고, 쥐떼들을 조종하며 다른 동물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천 년 묵은 쥐 ‘랫몬스터’가 깨어나 고양이습지의 제왕이 된다.
삵은 새끼들의 원수 랫몬스터와 목숨을 건 싸움을 벌이지만 삵조차도 천년 묵은 쥐의 상대가 될 순 없었다.
고양이습지에서 살 수 없게 된 나루는 랫몬스터로부터 도망쳐 가까스로 목숨을 구해 호수공원이 있는 새로운 곳으로 가게 된다.
새로운 곳에서 많은 고양이와 인간들을 만나면서 엄마와의 만남도 기대해 보지만, 과연...
책 소개
지난 2015년부터 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 웹툰 코너에 연재했던 내용을 지난 2018년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1’(1~20화)이 발행되고, 그 후편을 모아 단행본으로 선을 보이는 것이다.
현재는 웹툰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은 40화를 끝으로 연재를 마치고, 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 웹툰 코너에서 ‘블랙캣 나루의 고양이상식’으로 연재를 하고 있다.
이제 ‘블랙캣 나루’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K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다.
서평
8월 17일은 미국에서 ‘검은고양이의 날’이며 10월 27일은 영국의 ‘검은고양이의 날이다. 8월 8일 세계고양이의 날이 있으며, 우리나라는 9월 9일이 고양이의 날이다.
전 세계 많은 나라들이 각기 고양이의 날을 기리고 있는데 굳이 따로 검은고양이의 날을 제정한 이유가 무얼까?
고양이는 고대이집트에서 잠시 숭배를 받았던 적을 제외하곤 수난의 역사 그 자체였다. 그중에서도 검은고양이는 ‘불길하다’, ‘마녀의 심부름꾼이다’ 같은 터무니없는 누명을 쓰고 가장 많은 학대를 당해왔다. 검은고양이의 수난은 현재진행형으로 보호소에서 입양이 가장 저조한 편이다.
‘블랙캣 나루’가 바로 그 검은고양이다. 나루는 검은고양이도 얼마든지 귀엽고 사랑스러운 존재란 사실을 알리기 위해 탄생한 캐릭터다.
고양이는 귀엽고 사랑스럽다. 사람에게 이로운 동물이다. 검은고양이도 마찬가지다. 사랑스러운 ‘블랙캣 나루’와 함께 가슴 뛰는 모험의 세계로 떠납시다.
본문
우리는 괴물쥐와 싸운 게 아니었어.
괴물과도 같은 사람들의 차디찬 시선과 비웃음 그리고 편견과 싸운 거였어.
우리는 결코 지치거나 지지 않아요.
목차
블랙캣 나루 - 고양이천국2
내지표지 - 3
차례 - 4
지난줄거리 - 6
21화 나루 누나, 고양고양이 - 14
22화 대장고양이 깡돌이 - 23
23화 3천년 묵은 랫몬스터 - 32
24화 길고양이를 사랑하는 걸그룹 - 41
25화 검은고양이 혐오증 - 50
26화 고양이가 사라진 고양이습지 - 59
27화 고양이지옥으로 끌려가다 - 68
28화 고양이는 목숨이 아홉 개 - 77
29화 길생활은 고달퍼 - 86
30화 유기견도 한때는 누군가의 반려견이었다 - 95
31화 고양이는 길거리의 맹수 - 104
32화 인간에 대한 적개심을 품고 - 113
33화 동물학대에 이유란 없다 - 122
34화 미친개 vs 미친인간 - 131
35화 캣맘은 힘들어 - 140
36화 정체를 드러낸 괴물쥐 - 149
37화 투머치토커 - 158
38화 엄마는 날 버리지 않았어 - 167
39화 진짜 괴물은 사람들의 편견 - 176
40화 동물학대범을 처벌하라 - 185
판권 -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