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종로구위원장,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 하겠다.

<최채근 기자>한국의정방송TV뉴스는, 민주평화당 박정희 종로구위원장 겸 원외지역위원장 협의회 대변인이 최근 상설위원회인 사회적 경제지원 위원장으로 임명된 계기로, 종로구 효제동에 있는 개인사무실에서 만나 사회적 경제지원 위원장으로서 향후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박정희 위원장은, 우리 사회가 일자리 문제 등으로 경제사정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사회적 경제지원 위원장을 맡게 되어 상당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자리 문제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적 시장경제라고 함은, 자본주의가 갖는 한계와 부작용을 보완 해 주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 패러다임을 구축해 보자는 것으로, 그 역사를 보면 초기에는 공제조합, 협동조합, 민간단체로 시작되었고, 1980년대에 들어서는 사회적 기업 등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경제 모델이 생겨나서 지금에 이르고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사회적 경제 활성화 내용을 담은 사회적 기본법안이 마련되어 입법화를 시도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데 여전히 사회적 경제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이 부족하고 그 활성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그래서 박정희 위원장은, 먼저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사회적 경제에 대한 역사와 의미라는 주제로 간담회 등을 열고, 지역 자치단체등과 협의하여 사회적 경제 분야가 문화서비스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게 함은 물론 지역 사회에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피력하기도 했다.

 

특히,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 되고 공고화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경제가 자본주의의 한계를 극복하는 보충성의 원리, 민관 통합형 시스템구축, 지속 가능한 제도로 정착되게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회적 경제조직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박정희 사회적 경제지원 위원장은, “앞으로 사회적 경제 분야에 전문가들과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사회 경제 정책수립을 도모하고 사회적 기업 등을 육성 지원하는 일에 민주평화당이 앞장서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밝혔다.

기사제보 cg4551@daum.net

 

한국의정방송TV

 


kbtv12 기자
작성 2019.09.05 11:55 수정 2019.09.05 11:55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의정방송TV / 등록기자: kbtv12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ECO IN - TV] 20250605 세계환경의 날 지구살리기+나무심..
[ECO IN - TV] 2024 환경공헌대상 초대 도션제 회장 #sho..
ai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빛나는 인생마실 #한연자 #ai한연자 #시니어크..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전통의상
2025년 8월 1일
군인제기차기
홍천강 맥주축제
암환자의 체중관리. 유활도/유활의학
사슴벌레
2025년 7월 31일
구름 이름은?
무궁화
2025년 7월 28일
2025년 7월 17일 꿈꾸는씨앗결손아동후원하기
라이브커머스 전성시대 케이미디어스튜디오와 함께하세요 #ai영상
여름하늘
아기고양이가 세상을 배워가는 방법
장마가 만든 탁류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