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전자 검사 전문기업 ㈜다우진유전자연구소(대표 황춘홍)가 자사 화장품 브랜드의 말레이시아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작년 '두피에몽 샴푸, 컨디셔너' 제품에 대한 말레이시아 식약처 인증 획득에 이어, 최근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인 '셀라썸 엑소 라하 인텐시브 클렌징 크림, 엑소라겐 샤이닝 미스트 세럼, 엑소락 데일리 올인원 에센스 크림’ 등 주요 3종 제품이 말레이시아 보건부(Ministry of Health Malaysia)산하 식약청으로부터 정식 인증을 획득하며 현지 유통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동남아시아 전역에 유통망을 보유한 현지파트너 Korea wave sdn bhd 사와 협업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유명 방송인 Gary Yap이 직접 다우진유전자연구소를 방문해 자사 제품에 대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들과의 소통도 강화되고 있다.
이 라이브 방송은 말레이시아 프리마다(Primada)라이브 센터를 통해 송출되었으며, ‘두피에몽 샴푸’, ‘두피에몽 컨디셔너’, ‘디엘셀라좀 앰플’, ‘필링’, ‘토닉’ 등의 인기 제품이 소개되었다.
유통 파트너사인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 Korea wave sdn bhd 사는 RTM TV2, TV BERBAMA, TV Alhijirah 등 3개 홈쇼핑 채널을 운영 중이며, 싱가포르, 태국 등에도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 국내 홈앤쇼핑 및 롯데홈쇼핑과의 전략적 협력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주)다우진유전자연구소의 화장품 브랜드 ‘두피에몽’은 말레이시아 현지 오프라인 매장인 'Only Korea' 입점 완료와 동시에, 말레이시아 대표 홈쇼핑 채널인 WOW SHOP에도 입점 진행중이며, 조만간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예정되어 있다.
‘셀라썸’,' 두피에몽' 브랜드는 최근 국내에서도 신세계면세점 명동 본점 입점을 통해 3종 세트(클렌징 크림, 미스트 세럼, 에센스 크림)와 두피에몽(샴푸, 컨디셔너)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품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해가고 있다.
다우진유전자연구소는 23년 업력의 유전자감식 전문기관으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유전자감식 시약 ‘DowID Coreplex 24 Kit’를 바탕으로 2024년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2025년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약을 납품하며 공공기관 신뢰도 역시 확보한 바 있다.
다우진유전자연구소 황춘홍 대표는 “유전자 관련 토탈 비즈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글로벌 수출을 통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우진유전자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