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방송영상산업 인재 양성 업무협약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는 1월 29일 상암동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방송영상산업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수요 증가에 맞춰 산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대학의 학문적 인프라와 협회의 현장 노하우를 결합해 방송영상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실질적인 산학 협력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협약을 통해 차세대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인력 수급 선진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한다. 또한 정부 과제와 연구개발 사업을 공동 수행하며 산학협력 R&D를 강화해 ‘교육–취업–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희 총장은 “상암 DMC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국내 대표 방송영상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현장 밀착형 교육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미래 미디어 기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황태준 회장은 “현장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해 인력 수급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우수 졸업생과 제작사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연구와 정부 과제 수행을 통해 연구 역량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방송영상산업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작성 2026.02.02 09:42 수정 2026.02.02 09: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