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교사들 도움 얻어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 지원

코로나19 비켜!!! 우리 아이들을 지켜요!!!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교사들 도움 얻어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 지원
교사들 도움 얻어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 지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관내 교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 제작에 나섰다. 


경주 관내 교원 중심으로 구성된 경북초등과학교과교육연구회, 과학탐구능력개발교과교육연구회, 경주초등과학마술쇼교사연구회 회원 10여명이 2개조로 나누어 3월 12일(목)과 13일(금) 오후 2시, 경주과학발명교육센터에서 손소독제 1,500여개 제작에 스스로 팔을 걷어 붙이고 나섰다. 서정원 교육장의 격려 속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화기애애하게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날 만들어진 손소독제는 경주 관내 교육기관으로 보내져 학생 및 교직원이 쉽게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손소독제 제작 보급 봉사활동은 관내 학교에서 손소독제를 구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은 교육장이 초등과학연구회에 방안 탐색을 의뢰하였다.


이에, 소속 교사들이 손소독제를 직접 만들어서 각 교육기관에 보급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시중에서 유통되는 손소독제를 적은 비용으로 제작하여 무료로 보급함에 따라 예산 절감 및 각 교육기관에서 일일이 구입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현장에서 직접 손소독제 제작 봉사활동을 지원한 과학탐구능력개발교과교육연구회 김진화 회장(내남초등학교 교장)은 “지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정말 기쁘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원 교육장은 “이번 손소독제 제작 봉사활동은 관내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손소독제를 만들어서 보급함으로써 학생 및 교직원이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퇴치하는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에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어려운 시기에 내일 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보태주신 초등과학연구회연합 소속 교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코로나 19가 퇴치될 때까지 경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3.14 10:05 수정 2020.03.14 10:2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