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선봉캠프, “합동연설회, TV토론 취소 납득 못해”

- 더불어민주당 전준위, 선관위에 연기 개최 건의 -

 

<최채근 기자>지난 811, 김부겸 선봉캠프는 당 전준위와 선관위에 호남과 충청지역의 합동연설회와 TV토론회를 전면 취소하기로 한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공문으로 전달했다.

 

김부겸 선봉캠프는 "당의 뿌리이자 매 선거마다 민주당에게 승리를 가져다준 호남과 충청지역의 중요성에 비추어 합동연설회를 전면적으로 취소하는 것은 호남과 충청의 대의원, 당원분께는 매우 죄송스러운 일이라 생각한다""심지어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TV토론까지 취소한 것은 좀처럼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히고, 당 전준위와 선관위에 수해 복구가 마무리되는 시점 이후로 합동연설회와 TV토론을 연기해 개최해달라고 요청했다.  

공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우리 당의 지도부와 지도부를 보좌하여 전당대회를 진행하고 계시는 전준위 및 선관위 당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다름이 아니라, 811전준위에서 호남과 충청 지역 합동연설회를 개최하지 않고, 온라인연설로 대체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김부겸 당 대표 후보 선대본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3.

저희 선대본에서는 이번 호우 피해로 인해 합동연설회를 취소한 전준위의 결정 그 자체에 대해서는 동의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피해가 복구되어 이재민들이 일상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선대본에서도 당의 수해 피해복구를 위한 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

 

4.

그러나 잘 아시다시피 호남과 충청은 우리 당의 뿌리이자 매 선거마다 우리 당의 승리를 가져다준 결정적 승부처입니다. 따라서 위 지역에서 합동연설회를 전면적으로 취소하는 것은호남과 충청의 대의원, 당원분께는 매우 죄송스러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TV토론까지 취소한 것은 좀처럼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5.

최근 많은 언론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선거, 집중호우로 인한 수재 때문에 우리 당 전대의 흥행을 걱정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번 수해 복구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는 시점 이후부터 수도권 대대회 개최 전인 8월 중순(15~20) 경이라도 호남과 충청에서 합동연설회를 개최하는 것이 이들 지역 대의원, 당원 동지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그렇게 함으로써 이번 전대를 성황리에 치르는 것이 당으로서도 바람직한 일이라 믿습니다.

 

6.

이에 호남과 충청지역의 합동연설회와 TV토론을 연기해 개최해주실 것을 간곡히 건의드리는 바입니다. -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김부겸

선거대책본부장 강영추(직인생략)


기사제보 cg4551@daum.net


한국의정방송TV

 

 

 

 


kbtv12 기자
작성 2020.08.13 02:15 수정 2020.08.13 02:15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의정방송TV / 등록기자: kbtv12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