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금융노조 면담 “가난한 사람들 희망 가지게 할 것”

- “코로나 위기 내세워 일자리 감축 안 돼

 

<최채근 기자>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점포폐쇄와 해고로 인한 고용 불안이 커지고 있는 와중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고용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811일 김 후보는 전금융산업노동조합 박홍배 위원장을 비롯한 금융노조 지부위원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융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최근 좋은 경영성과를 거둔 시중은행이 금융점포를 20% 가량 폐쇄하고 근로자들을 해고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점포 축소와 해고가 경영 안정화라는 명분 아래 자행돼선 안된다고 성토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최근 국내외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점포폐쇄를 위한 빌미로 악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민주당은 자본이 코로나 위기를 돈 벌기 위한 기회로 악용하는 일을 막아달라며 금융 근로자들의 고용 불안을 호소했다.  


김 후보는 금융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 늘 접하는 공공성이 강한 서비스 분야라며 정부가 공익차원에서 고용 안정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전금융산업노동조합을 방문해

고용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또한, “재난으로 인한 고용 불안으로부터 일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노조의 의견에 귀기울여서 금융산업과 노동복지, 그리고 한국 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지난 총선에서 한국노총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선거를 치르면서 노동계를 대변한다는 생각에 가슴 뿌듯했다가난하고 힘든 사람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처음의 꿈을 완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180석에 가까운 의석을 주셨음에도 국민들이 원하시는 선물을 제때 드리지 못하고 있어 부끄럽다기득권과 현실이란 암초에 걸려 개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민주당은 집권 여당으로서 감당해야 할 과제를 책임지고 풀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cg4551@daum.net


한국의정방송TV





 


kbtv12 기자
작성 2020.08.13 02:51 수정 2020.08.13 02:51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의정방송TV / 등록기자: kbtv12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