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은 장마로 만들어진 '쓰레기 섬'












50일째 끊임없이 이어지는 역대 최장 장마가 청정수역으로 이름난 강원 인제군 소양호 상류에 다시 거대한 쓰레기 섬을 만들었다.


소양호 줄기를 따라 양구대교에 이르는 강물 위로 드넓은 부유물 섬이 형성되어졌다. 이곳은 장마나 태풍 등 집중호우가 이어지면 부유물이 상습적으로 모이는 곳이다.


주로 나뭇가지와 폐플라스틱, 고무, 비닐류  등이 뒤엉킨 부유물이 커다란 쓰레기 섬을 이루었다.


최근까지 집중적으로 이어진 호우로 12일 오전 강원 인제군 소양호 상류 일대에 나뭇가지 등 부유물로 이루어져 있는 거대한 쓰레기 섬을 이루고 있다.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한국수자원공사 강원지역본부는 모여든 쓰레기를 치우느라 일손이 부족할 지경이다. 부유물은 20일가량 지나면 물에  가라앉기 시작해 수질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트에 부표를 단 줄을 연결해 부유물을 한곳으로 모아 가까이 끌고 오면, 굴착기가 이를 퍼내 덤프트럭에 싣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설상가상으로 이번 주말 다시 비 소식이 예보돼​ 작업에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에 놓여있다.

pc 배너기사보기 2 (우리가 작성한 기사 기사내용 하단부) (898X100)
박유나 기자
작성 2020.08.17 23:24 수정 2020.08.18 10:45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의 모든 저작물은 [저작자표시 URL포함-변경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