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가족 대상 아름다운 여름방학 만들기

형제자매 그룹연극상담 프로그램 실시

지역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가족 22개 팀 참여


구리남양주지역 초·중·공·고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 대상 가족지원 마음열기 그룹연극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제공=구리남양주교육지원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15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형제자매 프로그램 ..’(그룹연극상담을 통한 특수교육학생의 형제자매들에게 아름다운 방학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형제자매로 둔 지역 유···고에 재학 중인 가족 22개 팀이 참여, 심리·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과 가족애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그룹연극상담은 연극치료 기법을 활용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형제자매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며 자존감을 높여 바람직한 자기정체성을 갖도록 도왔다.

 

올해는 자신이 가진 고민을 해소하고 자기표현능력을 키우자는 주제로 나는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나의 고민은?’, ‘나의 경험으로 장면 만들기’, ‘독백으로 감정 표현하기등의 프로그램 진행했다.

 

친구 인형 조종하기’, ‘우리의 뉴스를 만들자’, ‘나의 갈라콘서트 극 만들기’, ‘우리가 만든 이야기등 연극놀이, 연기배우기, 연극만들기도 순으로 실시됐다.

 

이를 통해 함께 참여한 또래와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표현하며 자신감을 키우도록 유도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누군가의 형제로가 아닌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용기를 얻는 시간이었다.

 

선뜻 찍기 어려운 가족사진을 촬영하게 돼 우리 가족에게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극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내 동생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신숙현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인 만큼 방역 등 철저한 준비를 거쳐 가족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형제자매, 보호자가 건강할 때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건강해질 수 있는 만큼 가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8.18 11:40 수정 2020.08.18 11:4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