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문수면 침수가옥에 사랑의 봉사활동 펼쳐

집중호우로 인한 저지대 침수가옥에 봉사활동 펼쳐

집중호우로 인한 저지대 침수가옥에 봉사활동 펼쳐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오인환 기자] 경북 영주시 문수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준호)는 지난 8월 1일부터 2일사이 집중호우로 인한 저지대 침수가옥을 찾아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문수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영주소방서, 문수면 의용소방대 회원 28명이 참여해 침수로 주택 지하실내 흙 제거, 가재도구 정리정돈, 텃밭 내 흙탕물 제거, 집 입구에 파손된 보도블록 정비, 마당에 쌓인 흙탕물을 제거 등의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의 대상인 문수면 탄산리에 거주하고 있는 전**(81세, 여)씨는 “갑작스럽게 발생한 일이라 망연자실한 상태에서 엄두를 못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행정기관 및 봉사단체 회원들은 “이번 집중호우로 실의에 빠진 독거노인 어르신에게 봉사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일손을 덜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여건이 되는대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문수면장은 “저지대 거주 가옥 봉사활동을 위해 생업으로 바쁘신 가운데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영주소방서와 봉사단체 회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외계층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인환 기자
작성 2020.08.19 15:24 수정 2020.08.19 16: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오인환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